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화질 설정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 넷플릭스 고화질 설정하는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3:22


    >


    지난 포스팅에서 넷플릭스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넷플릭스 동영상을 저장할 때는 물론, 스트리밍 시에 화질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넷플릭스에서는 1반 화질(스탠더드)과 고화질을 지원했으며, 1부 기기에서는 UHD를 지원합니다.. ​ UHD화질은 60Hz 4K지원 디스플레이, 인텔의 7세대 Core CPU, 매초 25MB이상의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등 여러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의 포스팅에서는 '1반 화질'과 '고화질'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1반 화질(스탠더드)'은 무바 1에서는 이질감이 없지만, 노트북에서는 화질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고화질'는 노트북으로 감상하기에 전혀 뭉지에 않다 화질로 저장 용량이 약 2G정도 계속합니다.​ 무바 1과 PC에서 본인 남아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을 알아보겟움니다!


    모바하나에서는 "모바하나 데이터 이용 설정"을 통해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하나에서 고화질을 시청하려면 디바이스와 인터넷의 속도가 조건에 맞아야 합니다!(아래 설명 참조).


    >


    넷플릭스 앱 홈 화면. 인기 웹툰 '이태원 클러츠'가 드라마화됐고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 중입니다. 웹툰의 정이 스토리가 재미있게 보았는데 드라마도 정이 스토리가 기대됩니다.자신들 안에 다 보기로 하고 우리는 더 보기로 들어가 봅니다!


    >


    이전의 투고를 적 넷플릭스 보존 노하우로부터 취득한 "앱 설정"에 들어갑니다.


    >


    '모바하나 데이터 이용 설정'을 탭하고 들어가세요.


    >


    1개 반적으로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을 해제하면'Wi-Fi만이 ','데이터 절약하는 ','데이터 최대 사용'3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사용량이 걱정되면 'WiFi로만 저장'을 선택해 관리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나는 '자동'에 설정되어 있었지만 무바 1에서는 화질에 대해서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앗슴니다.


    >


    그러나 화질이 약간 깨지는 현상이 있어 데이터 최대 사용으로 설정해 보았지만 전천 없음! 무슨 사고야? 생각해 봤는데요. 저의 무바 1의 재생 사양과 인터넷 연결 속도가 사고처럼, 검사를 진행하고 봈 움니다.


    >


    인터넷 속도 검사를 터치해 주시면 넷플릭스에서 대응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 측정기가 본인이 오는데요. 내 모바일의 현제 인터넷 속도는. 2.7Mb... SD장려 화질(3.0Mb)에도 해당하지 않는 인터넷 속도.


    >


    제 모바 최초의 재생 사양은 어떨까요? "재생 사양"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


    네?최대 재생, 해상도가 SD?나의 디바이스는 삼성 Galaxy S한 0 5G입니다.


    >


    넷플릭스에 검색했을 때 S한 0시리즈에 5G가 빠지고 있군요. 실화인가요? 이 부분은 넷플릭스에 직접 문의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Netflix HD대응 디바이스를 확인 * 링크에서 'Netflix HD'를 눌러 모델을 검색해 주세요.


    >


    >


    넷플릭스의 동영상을 보존할 때도, 화질을 설정해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하나의 디바이스의 "재생 사양"의 "최대 재생 해상도"와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4개의 드라마와 영화를 일반 화질, 고화질로 각각 2개씩 설정한 상태로 보존했지만, 저장 용량이 약 300Mb에 일정했다.


    >


    PC에서도 화질을 설정해 스트리밍을 하면 자신의 영상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1우선 넷플릭스의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아래에서 3번째에 위치하는 "계정"카테고리를 클릭하세요!


    >


    스크롤을 내리고 아래쪽으로 가면 프로필 카테고리의 "재생설정"을 클릭합니다.


    >


    '재생 설정'에서는 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 노트북은 자동으로 설정해놨는데요? 이유는 또 인터넷 속도다.(울음)고화질로 설정해서 1쌍의 화질로 재생되 옷슴니다. 하지만 PC로 이미지를 저장할 때 화질 변경은 의의가 있었습니다.


    >


    왼쪽이 "하나 반화질", 오른쪽이 "고화질"로 설정해, 영상을 보존한 스파이더맨 영화입니다. '하나반 화질'은 약 650Mb인,'고화질'은 2.3GB였습니다. 당연히 영상화질에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하나반화질은노트북에서는많이부서지는화질로보기어려웠습니다. 반면 고화질은 파커의 수염이 세밀해 보일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 액션신에서도 몰입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PC에서 넷플릭스 화질설정 방법의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상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네트워크의 속도가 느려 더 다양한 정보를 전해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이 글에서는 인터넷 안에서도 빵빵한 곳에서 연구를 해서 좀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영상인 넷플릭스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심심하시면 넷플릭스를 보러 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터넷 좋은곳에서 고화질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