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스트라 스마트TV 신상품 리뷰; 진정한 4K 유튜브, 넷플릭스 AA430UHD, UA550UHD, AA650UHD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2:39

    >


    요즘 중소기업TV는 품질이 나쁘고 AS불안으로 싼 값에 사는 제품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점점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AS를 배려하며 대기업 못지않은 서비스라는 인식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분 탓은 아닌 것 같군요.


    >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새로 출시된 스마트 TV입니다. 제 연구도 브랜드도 제품도 처음 듣는 제품입니다. 한마디로 듣보잡??? 하지만 이미 이 업계에서는 TV로 정평이 나있는 업체들로 여러 중소업체들의 TV를 직접 만들어주고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


    주로 TVOEM과 AS를 담당하였으며, 뒤에서만 활약했던 이노빌드라는 회사이다. 이 회사가 취급하고 있던 브랜드는 아시는 W 브랜드, T 브랜드, J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즉, 여러 중소기업의 TV 브랜드에서 'AS가 좋다, TV 품질이 좋다'는 평판은 모두 이 회사가 만들어 준 이미지라 할 수 있습니다.


    >


    잡설은 그만하고...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 TV 3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인치 수로는 43인치, 55인치, 65인치. 이중 55인치는 드문 사운드 바 1구형입니다.


    >


    이번에 본 제품은 55인치 처음봉 일체형 스마트 TV입니다. 제품의특징을한번보죠.1.4K유튜브 넷플릭스 지원 2. 기동 속도 3초? 실제 체감은 5초 정도...3.HDR10지원 4. 와이 파이, 유선 랜 지원 5. 미라 케스토우 지원 6. 국내 삼성/엘지 특급 패널 사용의 저가 제품과 큰 차이를 정리하면 이렇네요. 이에 대한 리뷰가 하나 나쁘지 않으니 하나씩 풀어볼게요.


    >


    제품 리모컨은 직관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단축키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라케스트를 위한 Scast 해키도 보입니다. 위와 같이 준서 작은 기업의 제품 TV가운데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지원하지만 4K영상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 TV제품이 있으니 잘 보고 구매해야 할 것 같네요.


    >


    먼저 넷플릭스로 들어가봤습니다. 화면 하나가 깨끗하게 잘 안 나빠요. 영상 찾아보면 4K지원되는 영상이별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에키옹멩이 4K영상에서 메인에 떠오르고 있고 들어 보겠습니다. 리모컨으로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하면 쉽게 구할 수 있다. 먼저 테스트는 유선랜을 통해 실시했습니다. Wi-Fi 환경에서의 테스트에서도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느긋한 느낌이 없어요. 와이파이 AP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


    당초 화면은 아마 영상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한동안 좋지 않습니다. 이 먼?이라고 생각한 순간, 정상적인 4K화면으로 전환합니다. 화질 예쁘네요. 키레도 전혀 없어요. HDR최초의 0기능은 영상 콤텡츄에 의해서 자동적으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


    휴대폰으로 촬영한 걸 삽입했더니 화질이 좋다고 표현할 수가 없네요. 사운드도 빵빵하게 자주 본인이 와요. 하나 5수준 정도 볼륨 조절하면 시끄러울 정도입니다.


    >


    가장 최근에 유튜브에 진입해 보겠습니다. 비결은 그냥 단축키를 누르면 안돼요. 일단 서비스에서 과인기기 버튼을 누른 뒤 유튜브 단축키를 누르면 진입한다. 넷플릭스 시청 상태에서 유튜브 버튼을 누르면 즉시 진입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유튜브 로고가 뜨면서 진입한다. 이 로고도 제조사가 유튜브와 공식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TV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인터페이스는 제대로 되어 있을 것이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장르의 동영상을 먼저 보여주는 센스. 이중에 4K영상을 찾아보겠습니다. 터키의 자연경관 콘텐츠를 선택했습니다.


    >


    로드...가끔은 핸드폰으로 체감되는 가끔...


    >


    어... 김동현 씨가 마캐팅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머캐팅 화면도 당신에게 있어서 깨끗하게 나쁘지 않습니다. 김동현 씨, 피부가 좋은 건 매일 알고 있었죠.


    >


    일단 동현씨의 피부상태만 확인하고 스킵했습니다 이윽고 원했다 화면이 나쁘지 않아요.역시 하나 나쁘지 않고 이번에도 넷플릭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처음 화면은 약간 찌그러집니다. 근데 그것도 좀... 4K영상에 곧 회복되고 나쁘지 않은 푸른 네.와~~하는 sound가 저절로 나쁘지 않아요


    >


    다시 자신에게 와서 다른 영상을 찾아볼게요. 좌측 메뉴바에서 검색 아이콘을 선택. 키보드가 열려서 여기서 검색하라는 식으로요. 근데... 방향키로 하나하나 바꿔서 단어를 만들어야 되는 거 불편해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 그 자신 다행이다.


    핸드폰 영상이어서 잘 안나오는데 동영상을 보세요.


    사운드를 지금 체크해 볼까요? 이 모델의 핵심은 사운드바가 하나 체형으로 달렸다는 겁니다. 기존 대중견 기업의 TV에서 저가 TV의 사건점인 하과나 TV의 구조적 이유로 사운드가 뒤통수를 쳐서 먹물처럼 들리는 단점이 있었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운드바 형태로 향후 스피커를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 기존 제품이 하나 0W X하나 0W에서 총 20W의 소움랴은으로 구성됐으며 이 제품은 하나 2W X하나 2W에서 총 24W에서 약간 개선된 슴니다. 현재 동영상은 볼륨을 하나 5에 설정하 슴니다.


    사운드 바 일체형이라고 해서 외장 사운드 바의 품질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뭔가 좀 부족한 생각... 기분 탓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소음의 직진성이 보장돼 없는 것보다는 낫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자네는 소음이 좋아도 요즘은 이웃에 폐가 된다. 만약 사운드가 빵빵하다면 외장 사운드 바를 추천합니다


    소움룰 하나 5에서 20으로 올렸지만 찢어지소움카하는 증상이 없습니다.


    >


    외관을볼까요? 바젤은 그냥 무난한 유광 검정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


    측면 사진을 찍는데 커튼과 대등한 색상이라 잘 안 보여요. 전체적으로 꾸준한 두께가 아니라 상단이 얇고 하단이 두꺼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스탠드는 알루미늄 재질인 것 같습니다. 딱딱해 보이네요.


    >


    스탠드 뒤편 사진입니다. 2개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조립도 간단해 보이네요.


    >


    뒷판이다. 핸드폰 사진이라 모양이 잘 안보여요. 하지만 잘 따라붙었습니다.


    >


    전원 부분입니다. LED 불이 켜진 것이 전원 끄기. 사운드 바에 해당하는 부분은 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


    사운드바 샷


    >


    뒷면의 단자 사진입니다. USB 2ro외부 입력 단자 등이 보입니다.


    >


    HDMI한~3, LAN포트 이상으로 쉽게 검토를 끝냈습니다. 전체적인 생각은 이만큼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뛰어나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품질은 쓰고 봐야 알고 있어 중소 기업 TV를 비싸게 주고 사서 운 좋은 일자리 0년보다는 가성비 좋은 TV 싸게 사서 몇년 쓰다가 다시 살고 있는 것이 나쁘지 않는 아울지도 모른다는 소견이 듭니다.이리하여 2년 무상 AS부분과 지방과 수도권의 배송/설치비가 동일하다는 것도 일프지앙아의 장점인도록 한다. 2년 패널 무상 서비스만 하는 곳이 대부분이라서. TV 동네가 나쁘지 않으면 약간 거의 보드 불량이 많다고 하네요.더 써보고 다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이 사용기는 이스 호랑이로부터 제공된 제품으로 제작사의 생각과 달리 주관적인 소견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스트라 TV#이스트라#AA430UHD#AA860UHD#AA650UHD#UA490UHD#UA550UHD#이노 빌드#T43G5S한 CU#T55DBBZ점 TU#T49AGZZ점 TU#T55AGZZ점 TU#T65FFZZ점 CU#T5502TU#T50G5S한 CU#T55FFZZ점 CU#T6503TU#T4306TU#POL55U#POL65U#50PUN6일 02#55PUN6일 02#55PUN6784#65PUN6784#65PUN6703#50PUN6233#58PUN6일 83#65OLED873#S650일 KU#S550일 KU#E6500UC#E5500UC#E5000UC#S430일 KU#S4300#N65일 UHD#C55일 UHD#N553UHD#N43일 UHD


    댓글

Designed by Tistory.